이산문학 온:스테이지
동화와 마임의 만남
2020.11.27.(금)
16시
감독: 최창근
출연: 이정훈, 김희정, 류왕주, 송다민
사기 그릇의 깨어진 작은 조각을 뜻하는 ‘사금파리‘ ‘목이’는 도공 ‘민영감'의 작품을 궁궐에 보이겠다는 꿈 하나로 사금파리 한 조각을 손에 쥐고 먼 길을 떠난다. “이 상을 받으면서 가장 멋진 일은 전 세계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게 되리라는 사실이다.” 재미동화작가 린다 수 박의 뉴베리상 수상작 『사금파리 한 조각』을 서사적인 마임극으로 만나본다.
유튜브 바로가기
시와 영화의 만남
2020.11.13.(금)
16시
감독/각본: 최창근
출연: 김시영, 서광일, 박시영, 이기화
『잃어버린 계절』은 현대사의 비극을 온몸으로 겪고 재일 조선인으로서의 운명에 맞서며 평생 치열한 작품활동을 펼쳐온 김시종 시인의 일곱번째 시집으로 “삶의 밑바닥에 앙금처럼”(「구멍」) 남은 잃어버린 시간들을 되살려내어 자연과 자연과 인간을 다른 무엇으로 대면하고자 비극적 삶과 타인의 고통을 성찰하는 서정을 나타냈다. 재일조선인 시인 김시종의 시집 『잃어버린 계절』을 배우들의 시낭송을 담은 단편영화로 만나본다.
유튜브 바로가기
소설과 영화의 만남
2020.11.06.(금)
16시
감독/각본: 최창근
출연: 이승연, 조해진, 김남진, 정주란, 박시영
신동엽 문학상과 이효석 문학상 수상 작가 조해진의 신작 장편 소설 『단순한 진심』 프랑스로 입양된 한국계 극작가 ‘나나’가 뜻밖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후, 자신의 기원을 찾아 한국행을 택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국내작가 조해진의 장편소설 『단순한 진심』을 단편영화로 만나본다. 영화 ‘벌새(2019, 김보라)’에서 활약한 배우 이승연이 극 중 주인공 ‘나나’를 맡고, 원작자 조해진도 깜짝 출연한다.
유튜브 바로가기